본문 바로가기
이슈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 제2의 임영웅이라 불렀는데.. 폭행, 문신 논란.

by 지식제작소장 2023. 2. 24.
반응형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제2의 임영웅'으로 불리우며 우승의 문턱 앞에 까지 간 황영웅이 폭행 혐의 재판, 과거 문신 논란 등이 잇따라 터지며 다른쪽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련 논란을 공개한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황영웅을 상해 혐의로 고소한 A씨와 인터뷰를 진행했고, 황영웅이 A씨에게 치료비와 합의금을 지급한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관련내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채널 캡처

폭행, 문신 논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채널에서 폭행 피해자 A씨는 황영웅이 20대 초반 가까운 친구를 술자리에서 폭행했고, 제대로 사과조차 하지 않아 큰 정신적 피해를 입혔다는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A씨는 '제 생일에 폭행을 당했다. 황영웅의 주먹에 맞아 쓰러졌고, 발로 얼굴을 걷어차이기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A씨는 황영웅을 고소했고, 황영웅도 쌍방폭행을 주장하며 맞고소했습니다. 하지만 황영웅이 A씨를 상대로 한 맞고소는 친구들의 증언으로 불송치 결정됐으며, 황영웅은 A씨한테 치료비와 합의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A씨는 그때 폭행으로 치아가 지금도 뒤틀린 상태로 후유증을 앓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황영웅의 과거 사진도 확산되고 있는데, 팔과 등에 문신이 있었습니다. '조폭문식'으로 알려진 이레즈미 문신이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레즈미는 먹물을 넣는다는 뜻의 일본어로 흔히 조폭, 야쿠자 문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문신 장르중 하나입니다. ) 이때문에 일각에서는 황영웅이 방송에서 정장을 고집하는 이유가 문신 때문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 캡처

사진에서 황영웅이 입에 담배를 물고 있거나 술에 취한 듯한 사진도 다수 공개됐습니다. 과거의 비행정도로 취급하기엔 그간 '불타는 트롯맨'에서 제2의 임영웅'으로 불리던 건실하고 올바른 이미지와 정반대되는 모습이기에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결승 생방송 앞두고 비상

MBN에서 방영중인 '불타는 트롯맨'은 지난 21일 방송한 준결승전에서 황영웅이 1위를 차지하며, 일찌감치 톱8에 안착한 분위기를 이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논란이 발생하면서 제작진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제작진은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며, 상황을 파악하고 난 뒤 입장을 전하겠다'고 전했지만, 몹시 당황한 상태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불타는 트롯맨' 측은 오디션 당시 참여를 원하는 이들의 동의를 얻어 결격 사유 여부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서약서를 받는 등 내부적 절차를 거쳐 모집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황영웅도 이같은 과정을 거쳐 참가하게 되었으며, 이후 다른 참가자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꿈을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는 모습으로 많은 이들에게 울림을 주었기에, 제작진 역시 과거사와 관련해 갑작스레 불거진 논란이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일 것입니다. 

'한 개인의 과거사를 세세하게 파헤치고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이로 인해 사실 파악에 시간이 걸리고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 조속한 상황 파악 후 다시 말씀 드리겠다'고 제작진은 전했습니다. 

정말 관련 논란이 사실이라면 제작진입장에선 상당히 아쉬운 상활일 것입니다. 만약 사실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이미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기 때문에 쉬지 않은 상황입니다. 

특히나 트로트라는 최근 흥행의 보증수표같은 장르에서 이같은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은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히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상 전세대가 시청하는 장르이기 때문입니다. 

사실이 아닌내용, 과장, 허위사실이라면, 강력한 대응을 통해서 바로잡고, 스스로가 떳떳함을 증명해야 할 것이기에 황영웅에게는 좋은 기회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사실이라면 자신이 과거의 잘못에 대한 대가를 이제야 치뤄야 하는 시간이 온 것입니다. 

특정 커뮤니티에서 황영웅의 꿈을 짓밟으려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성명문을 내놓았던데, 과연 이러한 과거를 알았다면 선택을 받을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전세대에 걸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연애인, 특히나 지금처럼 많은 관심을 받는 트로트 가수가 이러한 이슈가 있다면, 어느 누가 이해해줄 수 있을까?

인터넷 커뮤니티 트롯맨 갤러리 성명문 캡처

관련내용을 이해못하는 것은 아니나, 이러한 이슈는 분명 해당 프로그램, 장르에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냉정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잘못의 여부를 먼저 파악하고, 잘못한 당사자가 선택하고,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잘못이 없다면, 더욱더 강력하게 대응하는게 맞는 것이죠. 

논란이 시작된지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 아직까지 정확한 결말이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 어떻게 마무리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