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넷플릭스 새로운 요금제 출시. 영상보다가 광고가 나온다고?

by 지식제작소장 2022. 10. 19.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는 '광고형 베이식' 이라는 요금제를 11월 4일부터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요금제의 변동없이 추가되는 형태로 기존의 요금제와는 다른형태의 요금제로 12개국에서 우선 출시되는데 그준 한국도 포함되었습니다. 어떻게 다른지 이번 요금제가 괜찮은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이번에 새로 생긴 요금제는 2022년 11월 4일부터 적용되며 한국기준 월 5,500원으로 기존의 요금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입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넷플릭스 요금제  

  • 광고형 베이식 (2022년 11월부터 이용 가능): 월 5,500원
  • 베이식: 월 9,500원
  • 스탠다드: 월 13,500원
  • 프리미엄: 월 17,000원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출시일

  • 2022년 11월 1일(캐나다, 멕시코)
  • 2022년 11월 3일(대한민국, 호주, 브라질,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영국, 미국)
  • 2022년 11월 10일(스페인)

국가별 광고형 베이식 요금

광고형 베이식 멤버십의 경우 기존의 베이식과 같이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1명까지 시청가능하지만, 일부 영화 및 시리즈 이용불가,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HD 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영상시청 중 시간당 평균 4분 정도의 광고가 표시된다고합니다. 시청하는 콘텐츠에 따라 다르지만, 광고의 길이는 최대 30초정도라고 합니다. 만약 1시간에 총 4분 정도의 광고가 표시된다면 최대 30초씩 8번의 광고가 나올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10초씩 24번이 날오는 것인지 정확한 설명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단순 시간상을 계산만 해본 것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광고의 경우 건너뛰거나 빨리 감을 수 없다고 합니다. (광고 없이 넷플릭스를 시청하려면 멤버십을 업그레이드하면 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로서는 광고가 회원과 넷플릭스와의 상호작용 및 고객이 넷플릭스에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상이나 개인의 취향에 마춰 광고가 송출 된다는 것인지, 정확한 답변은 아닌 것 같습니다. 

▶ 가입할까?

개인적으로 저렴한 요금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요금제인것 같았지만, 정말로 제한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만 해당될 것 같습니다. 그마저도 사실상 불편함에 정상적으로 활용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도 듭니다. 

이부분 때문에 만약 아이가 있고, 집에서 TV나 테블릿을 활용해 잠깐씩 아이들이 영상을 보려는데 기존의 사용하는 비용이 부단된다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영화 및 시리즈를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하다보니 기존의 요금제를 활용하고 있다면, 굳이 요금제를 아끼기 위해 변경하는 것은 불필요해 보입니다. 정말로 넷플릭스는 보고 싶은데 매달 나가는 돈을 8천원 줄여야 하는데 어떻게 하지라고 고민하고 있었던 사람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그럴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아래에는 넷플릭스 고객 센터의 멤버십 요금, 광고형베이식관련 내용과 넷플릭스 게임관련 내용 링크 주소입니다. 

https://help.netflix.com/ko/node/24926

 

멤버십 및 요금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트리밍 멤버십 및 넷플릭스 이용 요금에 대해 알아보세요.

help.netflix.com

https://help.netflix.com/ko/node/126831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멤버십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 및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광고 지원 멤버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help.netflix.com

https://help.netflix.com/ko/node/121442

 

넷플릭스 게임

넷플릭스 게임에 대한 모든 것: 이용 가능한 게임,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 및 요구 사항에 대해 살펴봅니다.

help.netflix.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