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스마트스터디 → 더핑크퐁컴퍼니. 사명 변경, 글로벌 패밀리 엔터네인먼트 기업으로 도약.

by 지식제작소장 2022. 1. 6.
반응형

핑크퐁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트스터디가 6일 더핑크퐁컴퍼니(The Pinkfong Company)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핑크퐁컴퍼니 홈페이지 캡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사명변경

스마트스터디는 사명 변경을 의결하고 새로운 기업 비전을 담은 CI를 6일 공개했습니다. 자사 대표 브랜드 '핑크퐁'을 중심으로 창업 초기 정체성이었던 유. 아동 교육 기업을 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새로운 CI는 핑크퐁 브랜드 로고가 지닌 핵심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서체로 디자인됐습니다. 

새로운 회사명과 CI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동시에, 더핑크퐁컴퍼니는 비즈니스 영역을 전방위로 확장하며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혁신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1020세대를 공략한 웹툰 및 웹소설 신작을 연내 공개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인기 웹툰 <하렘의 남자들>, <재혼 황후>로 유명한 콘텐츠 제작사 엠스토리 허브와 합작 법인 '문샤크'를 설립했습니다. K팝과 EDM,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하이틴 로맨스 장으로, 오리지널 IP(지적재산권)를 여러 미디어로 확장하는 '트랜스 미디어' 전략의 일환으로 음원도 발매할 계획입니다. 

핑크퐁컴퍼니 홈페이지 캡처

신규 브랜드 론칭

더핑크퐁컴퍼니는 코로나19로 달라진 라이프 트렌드에 따라 패밀리 스포츠 브랜드도 신규 론칭합니다.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 겸 리프 스튜디오 대표 손연재와 합작 법인 '리듬앤제니'를 설립 완료했으며, 온 가족이 집에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체조 커리큘럼과 홈트레이닝 영상, MD 제품을 연내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와 같은 차세대 IP를 확보하면서 기존 3~5세 유. 아동 타깃의 로열티를 강화한다는 목표입니다. 올 상반기 인간형 캐릭터가 등장하는 3D 콘텐츠 시리즈, 2D 공룡 애니메이션 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흥행력을 입증한 '슈퍼 IP' 핑크퐁, 아기 상어는 2차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지난해 미국 넷플릭스 5위권을 기록한 애니메이션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후속 편 제작에 돌입했으며, 미국 방영 첫날 유. 아동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전 세계 인기리에 방영 중인 <베이비샤크 빅 쇼> 시리즈도 시즌 2와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메타버스, NTF 사업 확대

글로벌 시장을 타깃 한 메타버스, NFT(대체 불가능 토큰) 협업 사례도 지속 확대합니다.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지난 10월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 12월에는 미국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메이커스플레이스'와 함께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켈렉션:넘버원'을 공개해 전량 판매에 성공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대표는 "전 세게 유튜브 조회수 1위, 미국음반산업협회(RIAA) 다이아몬드 및 11개 멀티 플래티넘 인증 등 콘텐츠 업계에서 전례 없는 '최초'의 역사를 쓰면서, 교육을 넘어 유튜브, 영화 및 애니메이션, 음원, 공연, 게임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새로운 사명과 함께 웹툰, 웹소설, 스포츠 신사업을 전개하고, 차세대 IP와 신규 해외 거점을 통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