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문자로 새로운 카드가 발급되었다거나, 결제가 진행되었다는 문자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이같은 문자는 어설픈 피싱 문자이니 무시하셔도 되지만, 카드앱을 통해서 알림이 뜨거나 평상시 결제 알림이 오는 번호로 실제 결제가 진행되었다면 반드시 카드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카드사에 문의하실땐 반드시 네이버에 해당 카드사 콜센터번호를 확인후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같은번호로 문자를 보내고, 피싱 링크를 보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결해줘야 할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는다?
만약 카드 콜센터를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난감한 상황이 펼쳐집니다. 경찰에 신고해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결제금액을 우선 본인이 해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악용하면 안되지만, 정말 부득이하게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금융관련해서 민원을 넣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관련 사건사고가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관련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대신 절대로 악용하시면 안됩니다.
- 금융관련문제(카드, 은행 통장관련 문제) -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 보험관련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바로가기>
- 소비관련 - 한구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 바로가기>
다만, 경미한 문제에 대해서는 원하는 해결책을 얻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부주의에 의한 문제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최대한 빠르게 카드사와 사용 어플, 문제 등 내용에 대해서 캡쳐를 통해서 자료를 확보하고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최후의 방법으로 도움을 요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지못하는 내용의 문자가 올 경우 가능하면 바로 지우거나 신고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궁금하다고 굳이 확인할 필요 없이 콜센터나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불필요한 링크에 들어가 아이디,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입력하는 행위는 가장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로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의 차이점. 기본적인 개념은 알아두면 도움된다. (0) | 2024.11.13 |
---|---|
7월부터 쓰레기 버릴 때 이것은 빼라? 가짜 뉴스(정보)에 속지 마세요. (0) | 2024.08.06 |
갤럭시 버즈 3 품질 이슈로 판매 중단. 24일 공식 출시는 괜찮을까? (0) | 2024.07.20 |
상속세 피해 이민가는 자산가들. 상속세 폐지가 답일까? (0) | 2024.07.18 |
스마트스토어, 소상공인에게 접근하는 광고대행업체, 마케팅업체 사기랑 뭐가 다른가? 사기업체의 대표적인 키워드는 ? (0) | 2024.05.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