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6월 국가대표 축구대표팀 A매치 소집 명단 발표.

by 지식제작소장 2022. 5. 23.
반응형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은 23일 다음달에 열리는 4차례 A매치에 출전할 소집 명단 28인을 발표했다. 지난 4월 진행된 본선 조 추첨식에서 포루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한 한국은 큰 무대를 앞두고 본격적인 담금질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6월 2일 브라질전을 시작으로 6일 칠레, 10일 파라과이와 경기를 갖는다. 나머지 4차전의 상대 및 장소는 추후 공지 예정이다. 

▶ 국가대표축구팀 소집 명단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캡쳐

 

 축구국가대표팀 6월 A매치 명단(28명)
골키퍼 김승규 (가시와 레이솔) 
조현우 (울산)
송범근 (전북
김동준 (제주)
수비수 김영권, 김태환 (울산)
권경원 (감바 오사카)
정승현 (김천)
조유민 (대전)
김진수, 이용, 김문환 (전북)
홍 철 (대구)
박민규 (수원FC)
미드필더 정우영 (알 사드)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감바 오사카)
김동현 (강원)
황인범, 나상호 (서울)
고승범, 권창훈 (김천)
정우영 (프라이부르크)
손흥민 (토트넘)
황희찬 (울버햄튼)
공격수 황의조 (보르도)
조규성 (김천)

▶ 상대팀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첫 경기 상대 브라질은 현재 FIFA 랭킹 1위로, 모두가 인정하는 세계 축구 최강국이다. 역대 월드컵 최다 우승국(5회)이자, 월드컵 본선에 한번도 빼놓지 않고 출전한 유일한 나라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도 1위로 통과했다.  한국과 브라질의 역대 전적은 6전 1승 5패다.  지난 2019년 UAE에서 열린 친선경기에서 0-3으로 패한 것이 마지막 대결이었다.  치치 감독 지휘 아래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 피루미누(리버풀), 히샬리송(에버튼) 등 세계적 선수들이 포진해 있다.

FIFA 랭킹에서 우리보다 한단계 높은 28위의 칠레는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7위로 본선 티켓을 놓쳤다. 역대 전적은 2전 1무 1패로 우리가 뒤진다. 지난 2018년 9월 수원에서 열린 벤투 감독 부임 이후 두 번째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적이 있다.  아르투로 비달, 알렉시스 산체스(이상 인테르 밀란), 가리 메델(볼로냐) 등이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파라과이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8위로 본선 진출에 실패했고, FIFA 랭킹은 50위다. 역대전적에서 6전 2승 3무 1패로 우리가 앞서있다. 2014년 10월 천안에서 열린 친선경기때 2-0으로 승리한 것이 가장 최근의 맞대결이었다. 

황보관 대한축구협회 대회기술본부장은 “최근 1년동안에는 아시아 팀들과 FIFA 랭킹이 낮은 유럽 국가들을 상대했는데, 이번에는 남미의 강호들과 대결함으로써 우리의 객관적 전력과 미비점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칠레와 파라과이는 우리의 월드컵 1차전 상대인 우루과이와 비슷한 스타일이라 본선 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6월 A매치 4경기는 최근 대한축구협회 주최 국가대표팀 경기 중계방송권자로 선정된 TV조선이 생중계하며, 쿠팡플레이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티켓 판매 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