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루간스크 공격 여파. 증시, 환율 대혼란.

by 지식제작소장 2022. 2. 17.
반응형

17일 오후 1시경 우크라이나 군이 친러 반군이 장악한 루간스크 공화국 지역 4곳에 박격포와 수류탄 공격을 감행했다고 공동통제조정위원회(JCCC)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로인해 상승세를 이어가던 증시가 하락세로 전환했다가 다시 오름세를 되찾았습니다. 

현재 시장 참여자들은 보도에 따른 진위 여부를 아직 확인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공격 지역이 기존에도 국지적인 분쟁이 있었던 곳이라는 점에서 정보의 진위 여부와 대응 방안 등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상영 미래엣세증권 연구원은 '최근 우크라이나 문제가 확산될 때도 우크라이나 정부군이 도네츠크와 루한스크 지역에 대한 공격은 가끔 있어왔던 상황이다. 이번 일로 외교적인 문제 해결을 이야기 하고 있는 러시아는 물론 서방 국가들간의 마찰이 재 확산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내다 봤습니다. 

코스닥은 공격 보도 이후 하락 전환했다가 상승 복귀한 상태입니다. 이시간 현재 코스닥은 전장보다 1.22(0.14%) 오른 879.3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이날 오후 1시께 전장 대비 0.29%까지 오르면서 장중 1200원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시간 현재 0.04% 내린 1197.50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먼저 공격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할 때 패닉 셀링으로 선 대응하기 보다는 추가 정보들을 지켜본 뒤 시장 대응하는 것이 적절해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